
[경제투데이 곽민구 기자] “1위 공약? 몇천석 규모의 공연장에서 무료콘서트 열게요.”
1년 4개월 만에 컴백한 가수 김형준이 29일 서울 광장동 악스-코리아에서 두 번째 솔로 앨범 ‘이스케이프(Escape)' 발매 기념 쇼케이스 및 미니콘서트를 열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다국적 팬 600여 명과 다수 취재진의 플래시 세례 속에 컴백 무대를 가진 김형준은 “오래간만에 무대에 서니 들뜨고 긴장된다”며 “본업인 가수로 돌아와 매우 설레고 좋다”고 떨리는 마음을 전했다.
이날 타이틀곡인 ‘쏘리 아임 쏘리(Sorry I'm Sorry)’로 쇼케이스의 시작을 알린 그는 이어 개그맨 최군의 사회로 진행된 근황 토크를 통해 재치 있는 입담을 뽐낸 데 이어 신곡 ‘나쁜 남자라서’, ‘Just Let It Go’, ‘잘못 걸었어’의 무대를 선보이며 한층 성숙해진 보컬과 퍼포먼스를 과시했다.
특히 토크 시간 중 ‘1위 공약’에 대해 그는 “1위에 목이 말라 있다. 만약 음악 방송에서 1위를 하면 몇천석 규모 공연장에서 무료콘서트를 열겠다”고 깜짝 선언해 환호를 받았다. 이에 소속사에 합의된 내용인지를 묻는 MC에게 그는 “이제 얘기해야겠다. 본업으로 돌아오니 욕심이 생긴다. 만약 1위를 한다면 약속을 꼭 지키겠다”고 덧붙였다.
쇼케이스를 통해 처음 공개된 타이틀곡 ‘쏘리 아임 쏘리’는 사랑했던 여인에게 입버릇처럼 말하는 ‘미안해’라는 말을 한 편의 짧은 스토리로 풀어낸 댄스곡이다.
신곡과 함께 팬들을 시선을 사로잡은 건 총 25분 분량의 드라마 타이즈 형식을 채용한 초대형 블록버스터 뮤직비디오. 김형준을 비롯해 소속사 식구인 배우 강지환, 이기우가 출연해 화제를 모은 ‘이스케이프’ 뮤직비디오는 차은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앨범 전체를 하나의 뮤직드라마처럼 제작해 화제를 모았다.
뮤직비디오에 대해 김형준은 “ ‘이스케이프’라는 앨범 타이틀처럼 탈옥수 세 명이 싸우고 도망 다니고 총격전을 펼치는 등 자극적인 내용으로 이뤄졌다”며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이게 내가 맞는지, 이렇게 멋있어도 되나?’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멋있게 연출돼 놀랐다”고 시청 소감을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강지환, 이기우 선배가 출연했는데 선배임에도 먼저 촬영장에 와주고 어드바이스 해줘 정말 고마웠다”며 “도움받은 만큼 ‘잘되어야 한다’는 생각에 부담감이 크다. 가요계를 휩쓸어 버리고 오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한편 김형준의 컴백을 축하하기 위해 SS501 김규종과 허영생이 쇼케이스에 참석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으며, 친동생 김기범을 비롯해 ‘자체발광 그녀’에서 함께 연기호흡을 맞춘 배우 소이현, 후배 가수 쥬얼리 하주연, 레인보우 지숙 등이 객석을 찾아 자리를 빛냈다.
김형준의 두 번째 솔로 앨범 ‘이스케이프’는 오는 10일 발매 예정이다.[사진제공=에스플러스]
곽민구 기자 mti2000@
[투데이 주요뉴스] ☞ [단독]이스라엘 오보텍, “OLED 기술유출 사실 아니다” 반박
☞ 삼성디스플레이, 1일 출범… 초대 수장 누가되나
☞ [영상/車車車]‘완벽을 향한 질주’ 2012년형 쌍용 코란도C
☞ 조니 뎁, 다음 연인은? 23세 연하 엠버 허드와 열애 ‘화제’
☞ ‘신사의 품격’ 장동건·김하늘, 애틋 달콤 베드신 ‘기대되네’
☞ 티아라, ‘뮤직뱅크’ 상반기 결산 참석 위해 ‘급히 귀국’
[핫!리얼영상] [달달한(?)포토] [연예가 화제]
☞ 최신 뉴스, 영상, 포토를 내 홈페이지에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경제투데이( www.et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 >
곽민구(기자)